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기업 인사담당자 또한 취업(고용) 관련 기사를 관심 있게 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인사담당자 374명에게 ‘취업 뉴스 관심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65.3%가 ‘채용 계획이나 연봉 조사와 같은 정보성 기사를 관심있게 본다’고 답했다. 

이어 ‘불쾌한 면접/가장 미운 상사/직장인 성형 등 가십성 기사’ 27%, ‘면접 소요 시간/직장인 스트레스 정도 등 트렌디성 기사’ 7.2%였다. 기타로는 ‘정부 고용 지원 정책 등 정부 정책 동향 기사’라는 의견과 ‘안본다’는 답변이 있었다. 

인사담당자 절반 이상은 ‘취업 혹은 고용 관련 뉴스를 매우 관심 있게 본다(55.4%)’고 밝혔고 ‘관심 있게 보는 편이다’ 36.4%, ‘별로 관심 없다’ 8%, ‘전혀 관심 없다’ 0.3%로 나타났다. 

‘정보성/트렌디성/가십성 기사를 통해 실제 업무나 생활에 도움을 받았나’를 묻자 ‘그렇다’는 답변이 45.2%로 가장 많았다. 이어 ‘매우 그렇다(42.5%)’, ‘아니다(11%)’, ‘전혀 아니다(1.3%)’ 순이었다. 

그렇다면 이들이 뉴스 기사를 보는 주요 매체는 무엇일까. 

응답자 10명 중 7명은 ‘인터넷(71.4%)’을 1위로 꼽았다. 이어 ‘TV(18.2%)’, ‘신문(9.4%)’, ‘라디오(1.1%)’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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