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공고가 가장 많았던 직무는 마케팅.광고기획 분야인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올 상반기 잡코리아에 등록된 헤드헌팅 공고 17만 3천여 건을 분석, 헤드헌팅 러브콜이 집중되는 연차와 직급, 직무 등을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헤드헌팅 러브콜을 가장 많이 받는 연차는 △3년~5년차 미만으로 전체 공고의 29.6%가 집중돼 있었다. 이어 △5년~7년차 미만의 인재를 찾는 공고도 21.5%로 높게 나타났다. 

직급별로는 △과.차장급이 전체 잡코리아 헤드헌팅 공고의 32.1%를 차지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주임.대리급(26.9%) △부장급(8.7%) △임원급(8.0%) 등의 순이었다. 채용 직급을 정하지 않고 ‘면접 후 결정하겠다’는 헤드헌팅 공고 비중은 21.2%였다. 

올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공고가 가장 많았던 직무는 ‘마케팅.광고기획 분야가 응답률 10.5%로 10건 중 1건 수준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기획.전략.경영(8.9%) △응용프로그래머(8.3%) △재무.세무.IR(6.5%) △생산.공정관리.품질관리(5.8%) △무역.해외영업(5.5%) △영업관리.영업기획(5.5%) △인사.노무.교육(5.4%) 등의 순으로 많았다 . 

산업별로는 △섬유.의류.패션 업계가 8.0%로 헤드헌팅 러브콜이 가장 많았다. 

이어 △솔루션.SI.CRM.ERP(7.9%) △바이오.제약(7.5%) △자동차.조선.철강.항공(6.2%) △반도체.디스플레이.광학(5.6%) △화학.에너지.환경(5.4%) △전기.전자.제어(4.9%) △백화점.유통(4.8%) 업계에서 헤드헌팅 채용공고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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