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알리미 보급을 통한 실종 사고 및 각종 범죄 예방 기대
신협‘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중 하나...신협의 사회적 가치 담아

신협이 전국 456개 신협에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3만2800개를 보급한다. (사진=신협중앙회)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서민과 중산층 그리고 금융소외 계층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자처해 온 신협이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무료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무료보급사업은 신협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신협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 중 하나로 사회적 약자인 노인 및 아동의 실종 사고와 범죄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위치알리미 기기를 무료로 보급하는 포용금융 및 공익 기여활동이다.

이번 사업으로 총 3만2800대의 위치알리미 기기가 무료 보급될 계획이며 기기를 통해 이용자의 위치를 GPS로 수신하여 가족의 스마트폰 어플(APP)로 전송하고 긴급호출 기능 및 안심존 기능(설정 지역 범위 이탈 시 알림)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은 28일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국 신협임직원 200명이 참석했으며, 공제기획부의 보급사업 취지 설명과 홍보 동영상 상영, 각 지역별 위치알리미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위치알리미 보급사업은 실종사고와 범죄로부터 아동과 노인을 지키는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하며 “이번 사업을 마중물로 삼아 신협의 사회적 역할과 선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서민과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어부바하는 신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