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5 17:35 (금)
아이폰11 PRO 재고대란에 에어팟2 사은품 제공하는 곳으로 몰려
아이폰11 PRO 재고대란에 에어팟2 사은품 제공하는 곳으로 몰려
  • 송인성 기자
  • 승인 2019.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은 우리나라에서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높은 기업으로 아이폰11, 프로(PRO), 프로맥스(PROMAX)로 구성되어 있는 아이폰 11시리즈는 전작 대비 성능을 강화하는 것에 주력해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를 모았다. 한편에서는 올 초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5G 서비스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LTE 모델은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그 외에도 아이폰 11시리즈의 후면 트리플 카메라 모듈이 인덕션 혹은 면도기와 비슷하다는 혹평을 받기 시작하면서 국내에서는 아이폰이 흥행하지 못할 것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런 예상을 모두 깨고 아이폰11 시리즈가 전 시리즈 대비 30% 성장을 이어가면서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인덕션 카메라라고 불리우던 트리플카메라는 신형 아이폰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SNS 커뮤니티에서는 “처음엔 어색한 것 같았는데 아이폰만의 고유의 멋이다. 매력적이다”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어 호조를 이루고 있다.

동시에 판매가 부진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아이폰 11 시리즈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제조사와 통신사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5G의 시장이 선전함에도 불구하고 LTE모델로 출시된 아이폰 11의 흥행은 예약 밖의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은 아이폰 11은 6.1인치로 64기가 기준으로 99만원대, 아이폰11 PRO는 5.8인치 137만원대의, 152만원대 6.5인치 아이폰11 PRO MAX 모델로 출시되어 지난 사전예약 판매량이 전 모델인 아이폰XS를 뛰어 넘어서며 예상 외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는 총 10가지의 색상과 뛰어난 성능의 프로세서, 4K급 동영상을 지원하는 카메라 등이 흥행의 이유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사전예약이 끝난 현재까지도 아이폰 신형 시리즈를 찾는 고객들과 신형이 출시되면서 전작의 중저가 및 공짜폰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이어받은 각 판매처에서는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는 재고정리를 실시하고 있다. 모모폰에서는 공시지원금이 크게 상향되면서 공짜폰 구매가 가능하다고 전했으며 아이폰 전작과 동시에 LTE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모델들도 공짜폰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나 재고가 한정적이라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모모폰에서는 사전예약 종료된 이후에도 에어팟2 사은품혜택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어 모모폰 온라인 카페로 소비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는 추세하고 전했다. 모모폰에서는 아이폰11,프로(PRO),프로맥스(PROMAX)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사전예약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하는 에어팟2세대 2개를 증정하는 에어팟 1+1 더블찬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아이폰 11 시리즈를 2인 이상구매 시 최신형 아이패드 9.7 6세대 모델 32G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에어팟과 완벽 호환을 이루는 무선 중전패드와 에어팟 케이스, 스마트폰케이스, 액정보호필름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이에 모모폰 관계자는 “현재 가격인하로 인한 재고 소진이 급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시기를 놓치면 재구입이 어려우므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간을 적극 활용하여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의견을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