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NH농협은행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생활 패텬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NH농협은행)

[데이터이코노미=문경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이하 NDS-Map, 「NH Digital Segment Map」)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NDS-Map'은 고객의 금융상품 가입, 송금, 환전 등의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한 프로그램이다.

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하여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의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나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영업점 창구에서도 'NDS-Map'을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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