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17:20 (목)
상상연구소 공무원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출시
상상연구소 공무원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출시
  • 송인성 기자
  • 승인 2019.11.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국가직과 지방직 7급 공무원 공개채용 시험에 한국사 과목을 없애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될 예정인 가운데 상상연구소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를 출간하였다.

이 교재는 시험 핵심정리, 예상문제, 기출문제로 이루어져 있어 꼼꼼한 핵심정리부터 시험에 나올 수 있는 예상문제와 기출문제 풀이 까지 가능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가장 기본적인 역사적 지식과 소양을 측정하고 한국사 학습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이다. 시험 유형은 총 6가지로 역사지식의 이해, 연대기의 파악, 역사상황 및 쟁점의 인식, 역사자료의 분석과 해석, 역사탐구의 설계와 수행, 결론의 도출 및 평가로 이루어져 있다. 평가등급은 총 6개 등급으로 초급(5~6급), 중급(3~4급), 고급(1~2급)으로 분류되며 100점 만점에 1~6급으로 구분되고 급수별 합격 점수에 따라 인증 등급이 달라지는 시험이다.

해당 시험은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3급 이상 취득해야 하며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외교관 후보자 시험, 해외 파견 공무원,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공군사관학교 진학, 국비유학생 시험 등 공공기관이나 대학 진학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상상연구소에서는 2021학년도 유치원 임용고시 준비를 하는 분들을 위해 ‘유치원교사 임용시험을 위한 교직논술’ 교재도 출간하였으며, 상상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유치원교사 교직논술시험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같이 신청할 경우 수강료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