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교실'의 주제를 신선한 영화적 포맷의 바이럴 영상으로 풀어내 화제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대상 수상

KB금융의 돌봄교실 바이럴영상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KB금융이 돌봄교실 바이럴영상 '아무도 안된다' 의 11월 29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0월 16일 온에어 이후 6주만에 달성한 성과로 유튜브 ‘댓글’과 ‘좋아요’도 각각 700개, 1500개에 다 다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대변하고 있다.

감동코드 위주였던 기존 사회공헌사업 영상과는 달리 영화같은 화면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숨겨진 위트 포인트들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10대에서 30대 뿐 만 아니라 40~50대에게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으며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다.

KB금융그룹의 이번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9~10월에 런칭한 약 5200편의 광고물 중 최종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대상으로 선정되어 광고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사회공헌사업 소재를 차별적이고 신선한 장르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스킵하기 쉬운 바이럴 영상에 연령대와 관계없이 평균 순수 시청시간 2분 이상이라는 결과는 담고 있는 내용이 단순히 재미있는 컨텐츠를 넘어 육아 문제에 대한 모두의 공감을 의미하는 것 같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5월 교육부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전국 1600여 개 초등학교에 2500개의 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을 만들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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