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이 사회단체에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사진=페퍼저축은행)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은 지난 6일 성남시 ABN 아름방송의 ‘희망2020나눔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성남시 희망2020 나눔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년 1월 말까지 전국 단위로 진행하는 ‘희망2020 나눔캠페인’의 지역 단위 행사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기부 기업 및 기부자들은 지난 6일, 성남시청 로비에서 오후 1시부터 약 세 시간 동안 진행된 생방송에 출연해 직접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와 임직원들도 이날 생방송 현장을 찾아 함께 마련한 성금 천 만원을 직접 기부했다. 이날 방송 현장에는 은수미 성남시장도 함께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페퍼저축은행이 기부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현장모금 및 연중모금을 통해 모은 성금과 함께 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에 대한 응급지원, 재난구호 및 긴급구호, 지역복지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성남 지역의 고객 덕분에 페퍼저축은행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기에 이 자리에 당연히 참석해야한다고 생각했다.”며 “가까운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