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대출 이외 자동차보험 · 신용카드 등 자동차 금융상품 One-Stop 서비스 제공

KB금융이 앱을 통해 은행.카드.캐피탈 통합한도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금융지주)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의 자동차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부터 이용 가능한‘KB 차Easy 통합한도조회'는 사용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중고차량을 선택한 후,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메뉴에서 3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면 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까지 가능하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한도와 금리에 대해 궁금해 하는 고객들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본인인증을 통해 한도와 금리 조회를 가능하게 하여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출 이외에도 자동차 관련 필수 금융상품인 자동차보험과 자동차 특화 신용카드를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조회’ 및 KB국민카드의 ‘KB국민 Easy auto 티타늄 카드’ 신청 메뉴 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는 KB금융그룹의 다양한 자동차금융상품을 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며, “KB캐피탈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매매상사가 보유한 우량 매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우선 시작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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