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그랜드 오픈
신라인터넷면세점,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그랜드 오픈
  • 김세진 기자
  • 승인 2020.01.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신라면세점이 신개념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신라트립은 여행 정보 검색부터 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과 면세점 쇼핑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의 여행사 회원가입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만든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이다. 고객, 여행사업자, 면세점이 모두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서비스 시작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트립에서 항공, 호텔, 여행 패키지, 현지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하고 여행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신라트립 상품은 신라트립과 제휴를 맺고 있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패키지와 액티비티 상품에는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업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 ‘셀러톡’ 기능이 있어 문의 사항을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신라트립 상품 구매의 가장 큰 혜택은 상품 결제 금액의 일부를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리워즈’로 돌려받는다는 점이다.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 구매 상품 종류에 따라 결제액의 최대 8%가 에스리워즈로 적립된다. 항공, 숙박, 액티비티 중 두 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에스리워즈 기본 적립액의 10%가 추가 적립되며 모든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20%가 추가 적립된다.

에스리워즈는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월부터는 마카오 공항면세점에서도 쓸 수 있다.

신라트립에서는 본인이 작성한 후기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신라면세점과 협업하는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또는 일반 회원이 호텔과 여행지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 그 후기를 통해 다른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4%를 ‘판매 리워즈’로 받는다. 적립된 판매 리워즈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원스톱으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