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텔롯데)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롯데호텔제주가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2020 팬슈머 크루’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팬슈머(Fansumer, 팬+소비자)란 상품이나 콘텐츠의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롯데호텔제주 팬슈머 크루 20인은 총 2억 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팬슈머 크루는 2020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0명이 선정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물에 게재되는 온라인 신청서에 지원 동기, 운영 SNS 채널 등을 작성하고 오는 19일까지 제출하면 상반기 모집에 응모할 수 있다.

팬슈머 크루는 다른 고객들을 대표해 호텔을 이용하는 만큼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트위터 등)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활동 기간에는 공개 계정을 유지해야 한다.

롯데호텔제주는 신청서 심사 후에 1월 31일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당첨자에 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는 하반기 팬슈머 크루는 5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팬슈머 크루는 활동 기간에 롯데호텔제주를 마음껏 체험해보고 고객의 관점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팬슈머 크루의 소중한 의견은 호텔의 기획력을 더해 ‘롯데호텔제주 팬슈머가 꿈꾸는 호텔’을 테마로 모든 고객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롯데호텔제주 관계자는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특별한 팬슈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호텔제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