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미국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 팟 듀오60’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GS샵)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GS샵이 오는 5일 미국 No.1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 팟 듀오60’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코렐 브랜드의 ‘인스턴트 팟’은 압력방식을 이용해 버튼 하나만으로 요리를 빠르고 건강하게 완성할 수 있는 멀티압력쿠커다.

지난 7월 미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세일 기간 동안 이틀 만에 40만대 가까이 판매되는 등 북미지역 인기 주방용품으로 자리잡았다.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주부들이 늘어나며 에어프라이어와 함께 필수 주방 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GS샵 방송을 통해 론칭하는 ‘인스턴트 팟 듀오60’은 ‘인스턴트 팟’ 모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듀오’ 라인으로 압력솥, 슬로우쿠커, 찜기, 보온기, 요거트메이커, 볶음팬, 밥솥 등 7가지 기본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따라서 파스타, 케이크는 물론 삼계탕, 갈비찜 등 고압을 이용한 한국식 메뉴 조리까지 모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샵 푸드팀 이혜원 MD는 “전 세계적으로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방가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는 인스턴트 팟이 또 하나의 열풍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