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8일부터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최근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대형화, 고급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오는 8일부터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판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3년 간 롯데홈쇼핑 대형가전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65형(163cm)이상 TV’, ‘16Kg이상 세탁기 의류 건조기’, ‘850리터 이상 냉장고’, ‘대형 의류 관리기’ 등 수요가 매년 증가했고, 관련 제품들은 매년 50% 이상 신장하면서 작년 한 해만 각 상품군 내에서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TV는 작년 한 해 ‘65형 이상 TV’가 전체 TV 매출의 68%를 차지했으며 16kg 이상의 세탁기, 의류 건조기 판매는 전체 의류가전 매출의 73%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롯데홈쇼핑은 이에 8일부터 100분 간 16kg의 ‘LG 올뉴트롬 건조기’, ‘삼성 워블 세탁기’, 최대 5벌을 걸 수 있는 ‘LG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를 연이어 선보인다. 11일에는 868리터, 871리터 용량의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16kg ‘삼성 의류건조기 그랑데’를 판매한다. 그 밖에 13일, 19일에는 ‘삼성 스마트 빅스비 프리미엄 UHD TV(75형)’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박형규 리빙부문장은 “최근 가전 소비 트렌드가 대형화, 고급화로 변화함에 따라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