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3 16:59 (목)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쇼핑하는 42’ 론칭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쇼핑하는 42’ 론칭
  • 김세진 기자
  • 승인 2020.01.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홈쇼핑)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모바일을 통해 미리 주문이 많은 인기 상품만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특화 프로그램 ‘쇼핑하는 42’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빅테이터를 활용해 미리 주문이 많은 상품을 분석하고, 시의성, 타깃 고객 등을 고려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모바일로 검색, 미리 주문하는 등 홈쇼핑 이용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생방송 전 미리 주문율이 매년 10%씩 신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쇼핑하는 42’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120분 간 진행된다. 미리 주문율이 높은 3개 이상의 상품을 각각 40분씩 연이어 편성한다.
 
통상적으로 1시간 동안 1개 상품을 판매하는 기존 홈쇼핑 방송 형식에서 벗어나 2시간 동안 3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한 프로그램당 스튜디오 한 곳에서 방송했던 것과 달리 상품별로 콘셉트에 맞게 여러 개의 스튜디오를 동시에 활용해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유혜승 방송제작부문장은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시즌 인기 상품과 한 주간 필요한 상품만을 집중 편성한 특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