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20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파트너사와 소통 및 상생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 홈쇼핑협회 조순용 회장, 롯데홈쇼핑 강철규 윤리위원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와 임직원, 70여 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파트너사의 대표 및 임원급들이 주로 참석하던 행사에서 벗어나 실무 담당자들을 초청해 보다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참석한 파트너사들과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총 2137억 원 규모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동반성장펀드 2000억원 운영, 무이자 대출 100억원 지원 ▲신상품 3회 방송 보장, 재고 소진 정규 TV프로그램 운영, 오프라인 매장 연계 판매 ▲롯데아이몰 내 중소기업 전문관 운영, 코리아 브랜드 엑스포 등 해외시장 개척 확대 ▲스타트업 육성, 여성 인재 양성 및 채용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완신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2020년 첫 번째 공식 행사로 파트너사 실무 담당자들을 모시고 실질적인 소통과 지원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건강하고 발전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