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주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서 2관왕 영예

SK매직이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시상식에서 공기청정기 부문 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SK매직)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지난 22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 소비 내구재 분야 등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한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유로관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없앤 것이 특징”이라며,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UV LED로 출수 때마다 다시 한 번 살균해주고, 취수구도 2시간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위생성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또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한 모션 공기청정기는 사람과 애완동물 등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 먼지 방향을 감지해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인공지능(AI)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과 실외 공기 상태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