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 '그랑데AI' (사진=삼성전자)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주는 인공지능(AI) 세탁기ㆍ건조기‘삼성 그랑데 AI’를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랑데 AI'는 온디바이스(On-device) AI에 클라우드(Cloud) AI를 결합해 소비자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그랑데 AI'는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연동해 주는 ‘AI 코스연동’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 등을 기억해 우선순위로 제안하는 'AI 습관기억’▲빨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주는 'AI 맞춤세탁’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심 위생, 강력한 성능 등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에 원하는 요소를 모두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삼성전자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은 “지난해 선보인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결과물인 ‘비스포크’냉장고가 디자인과 감성의 혁신이었다면 그랑데 AI는 인공지능을 통한 소비자 경험의 혁신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이 그랑데 AI를 통해 가사 노동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그랑데 AI' 출시를 기념해 29일부터 2월말까지 3차례에 걸쳐 제품 체험단‘그랑데즈’를 모집한다. 체험단에 선정된 약 30여명의 소비자들은 무상으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