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더 월 글로벌 미디어 아트공모전'을 연다. (사진=삼성전자)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삼성전자가 디지털 아트 큐레이션 업체 니오(Niio)와 함께 ‘더 월 글로벌 미디어 아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니오는 72개국, 3800명 이상의 디지털 아티스트가 가입돼 있으며,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러 제품으로 화질뿐 아니라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베젤에 제약이 없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삼성전자는 더 월의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이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전 세계 누구나 더 월 마이크로사이트 또는 니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상위 3개 수상 작품은 더 월 ‘매직스크린’의 콘텐츠로 사용되고 한국, 싱가포르, 영국, 미국 등 전 세계 ‘더 월 쇼케이스’에서 특별 전시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5월말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하혜승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은 더 월의 매직스크린 콘텐츠로 활용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전 세계에서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이 대거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