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간 롯데마트몰 방문고객 52.3% ↑, 당일배송 주문건수 51.4% ↑
온라인 장보기 베스트 품목은 우유(1위), 생수(2위), 두부∙애호박(3위) 순

2월 3일 기준 롯데마트몰 판매BEST 상품 (사진=롯데쇼핑)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롯데쇼핑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온라인 장보기로 가정에서의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1월 27일 부터 지난 2월 3일 까지 롯데마트몰을 방문한 고객은 전년 동기(2/7~2/14) 대비 52.3%, 실제 당일배송 주문건수는 51.4% 증가했으며 최근 일주일간 롯데마트몰에서 가장 많이 주문된 식품군은 우유(1위)와 생수(2위), 두부와 애호박(공동3위)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이 온라인몰 이용이 늘어난 데는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서 당일에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보니 저녁 찬거리 준비나 주말 장보기를 온라인으로 대신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밀키트나 즉석 조리식품뿐만 아니라 두부 한 모, 국거리 소고기 300g 한 포트도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평상시 대비 약 1.5배까지 증가한 배송건수에 대해 각 점포별 배송인력을 풀로 가동 중이며, 주문이 더 급증할 경우를 대비해 차량 증차계획도 세우고 있다.

또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고 있는 롯데닷컴에서도 같은 기간(1/27~2/3) 신선식품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주문이 크게 늘어났다.

우유는 116%, 생수는 49%, 쌀과 같은 주요양곡은 16% 늘어났으며, 구운란이나 반숙란과 같은 간식용 계란은 808%까지, 건어물류는 295% 증가했다.

특히 홍삼이 68% 늘어난 가운데 전체 건강기능식품 상품군이 45% 늘어났다.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600정)’ 상품은 2월3일(월) 주문폭주로 일시 품절상태에 들어갔다. 롯데닷컴은 대신 ‘고려은단 디즈니 비타민C 1000 (480정)’을 메인에 올려 특가에 판매 중이다.

롯데닷컴 김현아 상품기획자는 “비타민C 제품은 물론이고 천지인 키노피오 홍삼젤리 같은 어린이 홍삼제품이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고 현황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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