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원스톱 보증부대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모바일 원스톱 보증부대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세진 기자
  • 승인 2020.02.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보증서발급과 대출실행을 모바일 공간서 연계
4차 산업혁명시대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편의제고를 위한 금융 서비스 실현
하나은행 지성규 행장(사진 가운데)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이민우 이사장(사진 오른쪽),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사진 왼쪽)과'모바일 원스톱 보증부 대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사진=하나은행)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13일 오후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과'모바일 원스톱 보증부 대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각 재단은 금융권 최초로 재단의 보증서 발급과 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모바일 공간에서 연계하는 원스톱 보증부 대출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따라서 향후 보증서 대출을 받고자 하는 손님은 재단과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보증서를 발급 받고 대출 실행이 가능해져 손님 편의성이 급격히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를 계기로 하나은행과 각 재단은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발굴을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협약은 디지털 기반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이 단계별로 은행과 재단을 수 차례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한데 큰 의미가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공간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쉽고 빠른 금융 서비스가 실현될 것이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강한 대한민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