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 결제 비중 50% 증가

신라인터넷면세점이 특정일 프로모션 강화에 나섰다. (사진=호텔신라)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특정 날짜에 맞춰 결제하면 최대 1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정일 제휴 할인과 이달 17일부터 매주 월요일 ‘신라페이 데이(Day)’결제 시에도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특정일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신라페이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의 고객 유입을 늘려 평일 매출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6개(G마켓·옥션, T멤버십, 해피포인트, KT, OK캐쉬백, LG유플러스) 제휴사로 구성된 특정일 제휴 할인에 신라페이 데이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특정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대표 혜택 중 하나인 특정일 프로모션은 매달 정해진 요일에 특정 제휴사 회원에게 제휴사 포인트 차감 없이 최대 12% 할인 혜택과 제휴 적립금을 증정하는 혜택이다.

면세점 쇼핑 고수들은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본인이 원하는 제휴사 혜택이 있는 날에 맞춰 결제한다. 

제휴 적립금은 기본 적립금과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라라캐시, 에스리워즈, 제휴 할인, 신라페이 결제 할인 등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정가 대비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페이 데이를 추가하면서 △월요일 신라페이 데이, △화요일 G마켓·옥션 데이, △수요일 T멤버십 데이, △목요일 해피포인트 데이, △금요일 KT 데이, △토요일 OK캐쉬백 데이, △일요일 LG유플러스 데이까지 ‘제휴 할인 올데이(All Day)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정일 할인 혜택은 제휴사별로 월 1회 이용이 가능하고 신라인터넷면세점 맞춤형 멤버십 ‘라라클럽’ VIP 등급 이상 회원은 제휴사별로 월 2회 이용할 수 있다.

새로 추가한 신라페이 데이는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다른 특정일 제휴 할인과 달리 신라페이 회원은 월별 이용 횟수 제한 없이 매주 월요일 신라페이 데이마다 최대 1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지난해 9월 도입한 모바일 전용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다.

타 결제 수단보다 할인, 적립 등 전용 혜택이 크고 결제가 편리해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 결제 금액 비중 50% 이상을 차지한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최대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가 적립된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라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인천공항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페이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신라페이 회원을 위한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며 “신라인터넷면세점만의 특별한 혜택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