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3시부터 롯데백화점 엘롯데온 라이브에서 방역마스크 3만장을 판매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롯데백화점이 20일 오후 3시부터 엘롯데 모바일 앱 내 커머스 채널인 ‘엘롯데온 라이브’에서 KF94마스크 3만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엔제이팜 퓨어케어 방역마스크 kf94’ 3만장은 10장이 1세트로 2만8900원에 판매되며 구매시 배송비는 무료이다. 

고객 1명당 주문할 수 있는 양을 5세트로 제한해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방침이다.

‘엘롯데온 라이브’는 홈쇼핑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 진행자가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로 평일 오후 12시와 3시에 각 30분간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 채널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튜브처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시청자들은 마치 매장 직원과 이야기하는 것처럼 제품을 살펴보고 채팅창에 질문할 수 있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엘롯데온 라이브'는 엘롯데 모바일앱과 엘롯데 모바일 사이트를 접속해 ‘elLotte ON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선택하면 시청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라이브 쇼핑에 대한 관심도가 커진 만큼 고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