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한 달간 롯데닷컴 연어 매출 전년比 2680% ↑
봄동김치, 대저토마토, 봄 활쭈꾸미, 전복 등 제철식품 선보여

코로나19로 인해 장보기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꼈다. (사진=롯데쇼핑)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전국이 코로나19로 긴장감이 고조된 가운데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증가했다. 롯데쇼핑이 롯데 e-커머스에서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1일부터 27일까지 생연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0% 증가하는 등 연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평소 연어는 온라인보다는 마트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외식으로 주로 찾는 메뉴였다. 이번 코로나 19 감염 우려로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밥을 직접 해먹는 ‘홈쿡족’이 증가해 롯데닷컴 신선식품 매출이 이달 들어서만 137%가 늘어나는 등 관련 특수를 누리고 있다.

롯데닷컴에서 선보이는 대표적인 생연어 상품은 노르웨이 슈페리어급 생연어 1kg으로 2만6500원에 판매되며 무료배송이다. 

슈페리어는 연어를 구분하는 등급 중 최고 등급이다. 노르웨이 청정바다에서 잡은 슈페리어급 프리미엄 생연어는 항공직송으로 제공받아, 이미 손질된 필렛(횟감용) 상태로 팩포장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어회, 연어 스테이크, 연어 초밥, 연어 덮밥, 연어샐러드 등 여러가지 요리로 즐길 수 있도록 간장소스와 갈아만든 생와사비도 함께 증정한다.

롯데닷컴 이시헌 상품기획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봄동김치, 대저토마토, 오렌지 등 평소보다 더 많은 제철식품을 준비했다”며, “연어뿐 아니라 건강을 챙기시라는 의미로 몸보신의 대명사인 봄 활쭈꾸미, 전복, 문어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