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이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금융지원에 나선다. (사진=KB저축은행)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B저축은행은 오늘 9일부터 관광·여행·숙박·요식업 등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해 3개월 이내 단기연체인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해 주고, 만기 도래 대출을 보유한 경우 추가 원금상환 없이 기한연장을 해 줄 예정이다. 

더불어, 신규대출 및 대출 기한연장시에는 최고 1% 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약 50억원 한도 내에서 신규대출 지원도 계획 중에 있다.

또한, 고객들의 저축은행 영업점 방문 최소화를 통한 고객 보호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9일부터 만기일이 도래하는 정기예금 가입고객에 대해 ‘만기 후 예금이율’ 아닌 ‘만기일 현재 정기예금 고시이율’을 만기 후 1개월까지 적용한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라며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피해를 입은 기업과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