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17:14 (월)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
  • 임성희 기자
  • 승인 2020.03.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사와 협업, 제품 겉면에 유기견 입양 QR코드 각인
해당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20% 가격 할인 및 다양한 할인 쿠폰 증정
롯데마트가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롯데마트)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롯데마트가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SBS TV동물농장’,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오는 26일 부터 4월 30일 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착한 소비를 유도한다고 24일 밝혔다. .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버려지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급증하는 유기견에 비해 보호소는 턱없이 부족하며, 보호소로 보내진 유기견은 15일 이내 입양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안락사 처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 업체와 협업해 해당 사(社)들의 인기 제품 17개의 겉면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귀여운 캐릭터를 넣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유기견 입양에 대한 캠페인을 접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20% 가격 할인,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 겉면에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라는 문구가 인쇄돼 있어 유기견 입양에대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고객이 패키지내 QR코드를 인식하면 동물자유연대 입양 사이트로 접속돼 고객이 직접 입양 신청을 할 수 있다.

롯데마트 박석재 기호식품팀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유기와 관련해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고객들이 많이 찾으시는 제품들을 통해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알리게 됐다”며, “롯데마트는 추후에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추후에도 다양한 지속가능한 캠페인을 준비해,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는 가치 공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