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안 변경에 대해 직장인 4명 중 3명은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나우앤서베이 직장인 패널 1080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안 변경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이라는 주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안 변경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찬성(75%)’, ‘반대(25%)’로 나타났다. 

‘지급안 변경에 대해 찬성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에 대해 질문한 결과 ‘신속한 처리(62%)’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선거 공약 이행(25%)’, ‘기부 운동 확산 기대(13%)’ 순으로 나타났다. 

‘지급안 변경에 대해 반대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에 대해 질문한 결과 ‘재정 건전성 저하 우려(48%)’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선심 정책 남발 우려(27%)’, ‘기부 강요 분위기(25%)’ 순으로 나타났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식’에 대해 질문한 결과 ‘현금(64%)’, ‘지역 상품권(또는 전자 화폐)(36%)’로 나타났다. 

‘다음 중 누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에 대해서는 ‘자산 보유 상위 30%(41%)’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Covid-19로 경제적 피해가 없는 국민 누구나(38%)’, ‘소득 상위 30%(22%)’ 순으로 나타났다. 

‘당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할 의향’에 대해 질문한 결과 ‘아니오(72%)’, ‘예(28%)’로 나타났다.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 의향’을 소득(부부 소득 합산 기준)별로 분석한 결과 소득이 증가할수록 기부할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