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가 코로나19 치료와 확산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에 온 힘을 쏟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본부에서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들어 ‘존경’,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사진 또는 영상을 ‘#의료진덕분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SGI서울보증의 김상택 대표이사의 지명으로, 송병선 대표와 한국기업데이터 임직원들은 지난 18일 여의도 본사 대회의실에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며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이 악화된 전국의 소상공인 및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한편 해외 출장길이 막힌 수출입 기업들에 5만여 곳의 베트남 기업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송 대표는 “밤낮없이 땀 흘리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들의 헌신에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드린다”면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여러분 모두에게 일상의 행복이 찾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웰컴금융그룹의 손종주 회장,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의 윤이근 원장, 와디즈 신혜성 대표이사를 다음 주자로 각각 지명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