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숲세권 갖춘 청주 지역 신흥 명품 주거단지 동남지구에 공급
전 가구 가구별 창고, 광폭거실, 입면분할창 등 특화설계 적용 

동양건설산업이 12일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 분양에 들어간다. (사진=동양건설산업)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오는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청주 지역 최대 규모의 신흥주거지인 동남지구에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에 대한 분양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지역 첫 번째 ‘파라곤’ 아파트다. 특히 이 지역 부동산 시장을 요동치게 한 방사광가속기 유치 이후 첫 신규 공급이기도 하다. 

청주 동남지구 B5 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동남파라곤’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77㎡ 2개 타입 187가구와 84㎡ 타입 375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및 원봉공원 등과 바로 이어진 숲세권이면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는 학세권 아파트다. 

특히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청주 지역의 핵심 교통체계인 3개 순환로가 유일하게 근접해 있는 택지지구다.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총 16개 단지, 총 1만 4152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이 지역 최대 규모의 신흥주거지이자 사실상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로 우수한 교통망과 생활권을 자랑한다. 

최근 들어 굵직한 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5월 초 정부 예산을 포함해 1조원대가 투입되는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부지로 청주가 결정되면서 9조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와 함께 13만 7000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또한 지난 3일 행정안전부가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이슈가 된 ‘K-방역’ 시스템 강화를 위해 질병관리본부를 청으로 승격하는 정부조직법을 입법예고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거기에 SK, LG, 셀트리온 등 굵직한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미 성사되었고, 최근 독일 아르제너마시넨파브릭사의 한국지사인 아르젠터보가 388억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하는 등 산업단지 조성에 힘입어 인구유입이 크게 늘고 있다.

‘청주 동남파라곤’은 동남지구 근린공원과 바로 연결되고 대규모 원봉공원과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무심천, 월운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근린공원도 조성 중이어서 최고의 숲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청주 동남파라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중심 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롯데시네마, 하나로 마트 등 편의시설은 물론.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의료시설도 위치해 쇼핑·문화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청주 동남파라곤’만의 특화설계를 통한 상품차별화도 눈에 띈다. 

우선 모든 가구에 개방감을 극대화한 입면분할창을 적용했고, 최적의 공기 순환 구조인 2면 개방형, 맞통풍 설계를 했다. 

특히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거실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등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손님도 맞을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미한 호텔식 로비로 꾸몄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시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외에도 주변 공원과 어우러진 풍부한 조경과 녹지공간을 조성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청주 동남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청주 지역의 굵직한 개발 호재와 맞물려 이 지역으로의  인구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신흥 명품 주거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동남지구는 대형 근린공원과 연결되고 우수한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6월 12일에 문을 여는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마련된다. 

동양건설산업은 동남파라곤에 이어 6월 중 각종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오송역세권 인근에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415가구도 분양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