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청구권자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 후 청구 가능

삼성화재 직원이 보험금 대리청구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보험금청구권자를 대리해 모바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보험금청구권자 본인만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디지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다양한 사정으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앱에서 '대리 청구' 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보험금청구권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완료된다.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이미 월 10만건 이상 진행된 비대면 서비스이며 이번 대리청구 서비스 오픈으로 더욱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최근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여 550만명 이상이 회원 가입 중이며 매월 300만명 이상이 방문중이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