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 설치없이 발송된 문자 링크 접속해 영상상담 서비스 진행
콜센터 상담사, A/S 기사 등 3:1 동시 접속...제품상태 확인 및 대응방법 실시간 안내
제품설치, A/S출장 서비스 등 고객 시간과 비용절감 효과

SK매직 고객은 '모바일영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사진=SK매직)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영상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 영상을 통해 진행하는 영상 상담 서비스로 고객은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과 상황을 휴대폰 영상으로 전달하고, 장애 조치 방법 등 해결 방안을 신속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SMS 링크를 클릭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접속 후에는 콜센터 상담사뿐 아니라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A/S기사까지 3대 1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장애 등에 대한 대응 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 재설정, 간단 부품 결합 등 고객이 직접 해결 가능한 사항의 경우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출장 서비스 등으로 발생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해 모바일영상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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