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관련 모든 노하우 전수...취업준비생 ‘드림 메이커스’ 105명 대상 17일 발대식
실무교육과 물류센터∙점포 견학, 희망직무 체험, 취업컨설팅까지

롯데쇼핑 유통 드림메이커스 2기모집 포스터 (사진=롯데쇼핑)

[데이터이코노미=문경호 기자] 롯데쇼핑HQ와 롯데장학재단이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롯데 유통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 2기 발대식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쇼핑과 롯데장학재단,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준비한 ‘롯데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취약계층 취업준비생에게 실무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기획됐다. 

롯데의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에서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 과정으로 유통 전문가 수업을 받게 된다. 

6개월 과정은 ▲유통 현직 전문가들의 실무교육과 ▲유명 스타트업 대표 및 저자 특강과 함께 ▲유통 본사와 물류센터∙점포를 견학하고 ▲희망 직무 체험 ▲선진 유통사 견학 ▲취업컨설팅, 멘토링이 병행될 예정이다. 

롯데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는 올해부터는 롯데쇼핑 차원으로 확대되어 보다 많은 롯데계열사에서 실습이 가능해졌다. 이를 위해 롯데장학재단은 지난해보다 확대된 4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롯데에서는 이들 교육생을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라 칭한다. 취약계층 청년을 포함한 취업준비생들이 졸업 후에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워진 현실 속에서 취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사전에 갖춰 ‘내 꿈은 내가 스스로 만들어 간다’는 희망의 의미가 들어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