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성향, 목적 등에 따라 각 개별 고객에 맞게 맞춤식으로 운용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사진=신한금융투자)

[데이터이코노미=문경호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가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은 영업점PB(운용역)가 고객의 자산을 일임받아 해외주식으로 운용하는 지점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현재는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식 및 ETF로 거래 가능하며 향후 중국주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 랩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의 전문가가 투자성향, 목적 등에 따라 각 개별 고객에 맞게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 등의 1:1 맞춤식 운용을 한다. 

특히 환전, 종목선정, 주문 등 고객이 직접 진행하는 복잡한 거래 절차 없이 영업점PB(운용역)에 의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더불어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 엄선한 주요 테마별 해외주식 모델포트폴리오를 매월 제공해 고객 계좌별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지원을 한다.

개인고객의 경우 해외주식 매매차익 발생시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 한다.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랩 서비스 가입 고객은 원할 경우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달러 가입 가능)이며, 수수료는 A형 후취수수료 연 2.0%, B형 선취 연 1.0%, 후취 연 1.6% 발생한다. 

또한 C형과 D형의 경우 성과수수료가 있어 다양한 형태의 수수료 체계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은 환율변동 및 투자자산 가격 변동에 의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