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명문 학세권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현대건설이 대구 명문 학세권으로 알려진 수성구 달구벌대로 일원에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지하 7층~지상 29층(상업시설 : 지상 1층~2층) 3개 동, 총 420실로 구성된다.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구성으로 설계했다. 타입별 △A타입 21실, △B타입  21실, △C타입 78실, △D타입 26실, △E타입 260실, △F타입 7실, △G타입 7실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서 선보이는 첫 힐스테이트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1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수상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대구지역에서 최근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1207세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1150세대), 힐스테이트 황금동(782세대) 등을 비롯해 10곳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높은 청약경쟁률 속에 1순위 마감되는 등 믿고 사는 브랜드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수성학군 중에서도 명문학교와 사교육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이다. 경동초, 동도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오성중·고, 정화중·여고, 혜화여고, 대륜중·고, 경북고 등 손꼽히는 명문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범어역~만촌역 일대 수성구 학원가도 도보거리에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성구청 맞은 편 범어도서관도 빼놓을 수 없다. 범어도서관은 수성구립 도서관이지만 시립 중앙도서관보다 현대적인 시설과 풍부한 장서, 국제화된 프로그램 등으로 연간 자료실 이용자 수, 도서대출 건수 대구 1위(2019년 기준)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공공문화시설이다.

역세권 입지와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도 장점 중의 하나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2번 출구 역세권인데다 버스노선도 풍부한 달구벌대로변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무열로, 청호로, 동대구로 등 주요 간선도로는 물론 KTX동대구역, 수성IC, 동대구IC 등과의 연결성도 뛰어나 안팎으로 진출입이 원활한 교통요지이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두리봉 산책로, 범어공원, 범어시민공원 등 도심 속 산소탱크 역할을 하는 녹지공간이 인근에 위치하여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립대구박물관, 아트피아, 라이온스파크, 모명재 등 다채로운 문화시설도 있어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에서의 삶을 풍부하게 해주는 요소들이 있다.

각종 공공기관과 쇼핑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달구벌대로변 각종 금융시설, 의료시설 등을 비롯한 근린편의시설, 수성구청, 법조타운, 단지 뒤편 로데오타운,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동성로 등 중심가 명소도 도시철도 2호선으로 바로 연결되어 여유롭게 다닐 수 있다.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단지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지상3층과 지하1층의 커뮤니티센터에 스크린골프장,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피트니스·GX룸, 사우나, 카페&라운지, 프라이빗 오피스, 독서실 등이 있어 차별화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하이오티(Hi-oT)ㆍ공동현관출입ㆍ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배관 내 부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셀프클린 기능이 장착된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 등 힐스테이트만의 스마트 라이프를 만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청약제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제한도 없으며 대출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신규분양 단지라는 사실과 만촌동 중심 입지, 힐스테이트 브랜드파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에 위치하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힐스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11월 6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2일 당첨자 발표, 18~19일 이틀간 정당계약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