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겨울 정기세일이 13~29일 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사진=롯데백화점)

[데이터이코노미=곽효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이달 13~29일 까지 17일간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를 테마로 올해 마지막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일은 10월 이후 다소 활기를 찾은 국내 패션시장이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패션 상품군에 집중해 다양한 행사와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2부터 15일까지 4일간 롯데백화점 전국 매장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그룹 패션위크’가 열린다. 대한민국 패션 양대 산맥인 ‘한섬’의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시스템 등과 ‘삼성물산(13~15일)’의 구호, 르베이지, 빈폴이 참여하며 ‘바바패션’의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아이잗바바와 ‘시선인터내셔널’의 미샤, 잇미샤가 동참해 총 38개 브랜드가 10~2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아우터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최근 2~3년간 투박한 롱패딩이 인기를 끌었다면 올 겨울은 여행과 외출에 제약이 많아지며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짧은 기장의 패딩 또는 코트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숏패딩, 코트 물량을 전년 보다 20% 이상 늘려 선보인다.

대표적인 주요 행사로 잠실점에서 이달 12일부터 17일까지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해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본점에서는 13일부터 19일까지 아웃도어 패딩박람회를 진행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등 11개 브랜드의 패딩을 30~7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13일부터 3일간 패션 상품군 구매시 금액대별 5~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세일 기간 중 ‘국민 아우터를 뽑아라’ 투표 이벤트를 열어 2020년 인기 아우터를 선발하고 투표 참여 고객 100명을 추첨해 패션 지원금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결제시 추가로 5~10% 할인이 중복으로 적용되며 구매 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지원부문장은 “코세페에 이어 패션 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소비자와 파트너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쇼핑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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