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09:49 (금)
농어촌공사, 수질 및 토양분야 숙련도 시험 5년 연속 최우수
농어촌공사, 수질 및 토양분야 숙련도 시험 5년 연속 최우수
  • 임성희 기자
  • 승인 2020.11.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환경자원협회 주관 국제숙련도 평가서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정
(사진=한국농어촌공사)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수질 및 토양’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최우수분석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시험은 세계 각국 분석기관이 참여해 측정분석기관의 분야별 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인증프로그램이다.

평가방식은 ERA에서 제공한 시료를 수질, 토양 등 항목별로 참여기관이 분석하면 그 측정결과를 검증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수질 및 토양분야별 전체 항목에 대해 최우수(Laboratory of Excellence) 평가를 받으면서 2016년 참여 이래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수질분야에서는 TOC(총유기탄소), T-N(총질소), T-P(총인), SS(부유물질), CN(시안), Phenolics(페놀), Cr6+(6가 크롬), As(비소), Cd(카드뮴), Pb(납), Cr(크롬), Cu(구리), Mn(망간) 등 총 13개 항목 시험에서 모두 최우수 판정을 받았다.

토양분야에서는 As(비소), Cd(카드뮴), Pb(납), Cu(구리), Ni(니켈), Zn(아연) 등 총 6개 항목 시험에서 모두 최우수 판정을 받으며 국제 수준의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공사 김인식 사장은 “환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이때에, 5년 연속 수질과 토양분야 분석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공사는 시험 분석 결과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민 편의를 높이는 농어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