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주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롯데제과 이민호 본부장(오른쪽)과 한국메케팅협회 김승엽 부회장(왼쪽)이 수상 후 기념 촬영했다. (사진=롯데제과)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스낵 브랜드 에어베이크드가 한국마케팅협회 주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상품력과 시장경쟁력 갖춰 ‘라이징브랜드’상을 수상 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시상 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부문, 전사부문, 리더십부문, 상품부문, 소비자조사부문 등 5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으며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상품부문에서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라이징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에어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로 감자칩과 팝칩 2종이 있다. ‘에어베이크드’는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고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맛있는 스낵이라는 호평 속에 올 연말까지 약 1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또 7월부터는 중국, 홍콩, 괌 등 수출을 본격화했다.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여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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