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교육·자립지원사업 등 40개 비영리 단체 선정…5년간 247개 단체 450억 지원 

24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나눔과꿈’ 선정기관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삼성전자)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복지 공모사업인 ‘2021년 나눔과꿈’ 사업에 선정된 40개 비영리단체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선정기관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으며 김연순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김신열 전북대학교 교수와 최종 선정기관 40개소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나눔과꿈’은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사업을 실행할 재원이 부족한 비영리단체를 지원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사랑의열매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 선정된 40여개 단체를 포함해 지난 5년간 247개의 비영리단체에 총 450억원이 지원됐다.

올해부터는 사업내용에 따라 ‘중점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뉘어 공모했으며 각각 20개소가 선정됐다. ‘중점주제’사업은 ‘아동청소년 교육·자립 지원사업’으로 미래세대의 성장과 자립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 이슈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며 ‘자유주제’사업은 지역사회의 복지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사업이다.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은 “나눔과꿈 사업은 5년 동안 247개의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며 복지분야의 대표 공모사업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 선정된 40개의 기관들과 아동청소년 교육·자립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지원하는 삼성전자는 CSR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에 맞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역량을 키워 스스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자립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