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7개 제품 ‘2020 핀업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7개 제품 ‘2020 핀업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 곽현아 기자
  • 승인 2020.11.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7개 제품이 본상 ‘핀업 베스트 100’ 에 선정됐다. (사진=SK매직)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대표 제품인 올클린 공기 청정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으로 선정되며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1997년부터 한국산업디자인상으로 시작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3대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최근 1년 이내 생산되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다. 

본상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PCR-ABS)’를 적용한 제품으로 환경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추구한 제품이다.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도 정수기 본연의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고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 9월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도 본상을 수상했다.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는 업계 최초로 상판에 감각적인 ‘사하라 블루컬러’ 글라스를 도입해 산뜻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한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이밖에 SK매직은 그랜드 정수기, 올인원 오븐 레인지, 코어360˚ 공기청정기, 플랫 가스쿡탑 등 7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도기버블비데도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얻어진 결과라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