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 분말로 과자 겉면을 검게,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 함유

롯데제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 (사진=롯데제과)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인기 초코 과자 ‘칸쵸’의 색깔을 바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자에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검은 색을 입힌 것이 특징으로, 과자 안에는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낸다.

‘까망 칸쵸 바닐라’는 기존의 캐릭터 카니와 쵸니에 흑백의 색깔로 옷을 입히고 모자를 씌우는 등 새롭게 변신한 캐릭터 ‘까망 카니’와 ‘하양 쵸니’가 등장하여 제품에 개성을 더했다.

이번 제품 개발은 1983년 출시되어 올해로 만 37살을 맞은 칸쵸에 새로움을 더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칸쵸 특유의 동그란 모양이 바둑알을 연상시킨다는 점에 착안, 바둑알처럼 흰색과 검은색 2가지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내부 의견이 반영되어 제품화 된 것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3일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까망 칸쵸 바닐라’를 홍보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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