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은행’,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 예능형 금융 콘텐츠 큰 인기
31일까지 추첨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등 제공

구독자 20만명을 돌파한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 (사진=신한은행)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의 구독자 20만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초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금융에 재미를 입금하다’라는 의미인‘FUNhan Bank’ 컨셉으로 개편했고 구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12월 15일 기준으로 20만을 돌파했다.

‘FUNhan Bank’는 금융 용어를 쉽게 설명하는 상황을 그린 ‘친한은행’과 신한은행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을 담은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 등 재미와 함께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예능형 금융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신한은행은 ‘FUNhan Bank’ 구독자 20만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며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20만 기념 감사영상에 축하 댓글을 달고 채널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면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1명), 에어팟 프로(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23일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따뜻한 관심과 큰 사랑 덕분에 ‘FUNhan Bank’가 구독자 20만을 넘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FUNhan Bank’는 물론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정보와 재미를 모두 갖춘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