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더 쉬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고객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 ‘더 쉬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고객 이벤트 시행
  • 임성희 기자
  • 승인 2021.01.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개편 통해 가입대상 및 세제혜택 폭 넓어져
신한은행이 제도개편 통해 가입대상 및 세제혜택 폭이 넓어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더 쉬운 ISA’ 이벤트를 시행한다.

18일 신한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저금리 시대에 개인의 종합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 도입된 세제혜택 상품으로 연 2000만원 납입한도 내에서 예적금·펀드·파생결합증권(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의 200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200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세제혜택 요건도 완화됐다. 기존에는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거주자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만 19세 이상의 거주자라면 소득이 없어도 가입 가능하며 15세 이상 19세 미만의 거주자는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 가입이 가능해졌으며 의무가입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됐다. 

또한 연간 납입한도의 이월이 가능해져 연간 2000만원, 5년간 최대 1억원을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게됐다.

신한은행은 2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 커피빈 바닐라라떼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등 LG코드제로 로봇청소기(1명), 2등 이마트 5만원권 상품권(10명), 3등 커피빈 디저트세트(100명)을 제공한다.

18일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해 재테크 계획을 준비 중인 고객들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통해 더 많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제도개편을 통해 ‘더 쉬운 가입’과 ‘더 많은 세제혜택’으로 돌아온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통해 목돈 마련 계획을 세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영업점 및 신한 쏠(SOL), 인터넷뱅킹을 통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