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KB스타터스 공개모집’
KB금융,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KB스타터스 공개모집’
  • 김세진 기자
  • 승인 2021.01.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기술 보유한 ‘창업 6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2월 10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강남 전용공간 입주, KB금융그룹과 협업 및 투자유치 기회 등 혜택 제공
KB스타터스 공개 모집 포스터 (사진=KB금융그룹)

[데이터이코노미=김세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확산에 함께 도전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 공개모집에 나섰다. 

18일 KB금융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KB금융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혁신 DNA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집 분야의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며 특히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ESG 기반 스타트업 등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향해 함께 해 나갈 스타트업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기회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은 ‘KB스타터스’를 대상으로 전사적 차원의 실효성 높은 투자·제휴 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 창출과 스타트업의 본질 가치를 높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2020년말 기준 총 111개에 달하는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174건, KB금융그룹으로부터 523억원 투자 유치 등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협업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선발된 ‘KB스타터스’는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공간에 입주할 수 있으며 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제휴 및 협업 추진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경영컨설팅·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등과 관련된 성장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속도감 있는 성장 기회도 얻을 수 있다.

18일 KB이노베이션허브 관계자는 "혁신 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넘버원 금융그룹,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업 6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KB금융그룹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 웹사이트를 통해 2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