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설한 ‘신용스쿨’ 이용자가 20일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가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설한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1일 서비스를 시작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신용스쿨’이용자가 20영업일 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

1일 평균 100여명의 투자자가 수강한 ‘신용스쿨’은 신한금융투자가 실시하는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신한금융투자 MTS 앱 ‘신한알파’를 통해 제공되는 ‘신용스쿨’은 초보 투자자들의 주식 및 신용거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 콘텐츠이다. 

초보 투자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신용거래의 방법 및 위험요인,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와 관련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 다양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20일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바람직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고 "신용스쿨 이외에도 ‘처음 주식’ 도서 출간, 주린이를 위한 웹세미나를 준비하는 등 투기가 아닌 투자의 개념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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