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카드플레이트에 ‘클리어옵션’ 적용…심플함, 보안 강화
국내 최초 1장의 카드 플레이트로 다른 카드도 이용 가능

하나카드가 신개념의 'MULTI' 카드를 선보이며 업계 혁신을 선도하고 나섰다. (사진=하나카드)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하나카드(사장 장경훈)가 디지털페이먼트社로의 변화를 위해 기존 신용카드에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상품 ‘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기존 신용카드의 틀을 깨는 혁신을 담은‘MULTI’카드는  시리즈 형태로 개발됐으며 6종을 우선 판매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MULTI’는 새로운 세대(Millennial)가 경험할 무한한(Unlimited)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Link)하는 금융 거래(Transaction)의 혁신(Innovation)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하나카드 손님의 방대한 데이터 및 니즈를 정밀 분석해 만든 상품으로 디지털 사용 편리성 강화와 카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하나카드 ‘MULTI’에서 강화된 손님의 디지털 편리성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 하나카드 ‘MULTI’는 신용카드의 외형을 바꿨다. 

먼저 하나카드는 국내 최초로 ‘MULTI’ 상품 시리즈 전체에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손님의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어 ▲심플하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 구현 및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하나카드 원큐페이 App.을 통해 카드번호 및 CVV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 하나카드 ‘MULTI’는 1장의 실물카드로 ‘MULTI’ 시리즈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국내 최초로 손님이 발급받은 1장의 ’MULTI’ 플라스틱 카드로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MULTI’ 시리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한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손님은 ▲‘카드 1장’으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1장의 신용카드로 대체할 수 있어 관리와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또한 손님은 ‘MULTI’ 시리즈를 모바일로 즉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추가 혜택이 필요할 때 마다 온라인 쇼핑하듯 상품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 하나카드 ‘MULTI’ 시리즈는 손님의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했다.

‘MULTI’ 시리즈는 디지털언〮택트 시대 트렌드와 다양한 손님의 소비 패턴을 만족 시키기 위해 손님의 소비패턴,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해 먼저 6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주요 타겟 업종으로는 ▲간편(Pay)결제, 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그 동안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 등을 포함해 기존 메스(Mass) 상품 대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일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김재훈 과장은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社 전환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MULTI’ 시리즈 상품 출시와 함께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Module) 형태의 ‘MULTI’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