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NH손해보험-애자일소다 MOU 체결
NH농협생명-NH손해보험-애자일소다 MOU 체결
  • 임성희 기자
  • 승인 2021.02.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에 박차
보험 청구서류 분석 및 자동심사를 위한 ‘AI OCR’, ‘보험금 자동심사’ 연구개발
NH농협생명-NH손해보험-애자일소다 관계자들이 'AI·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사진=NH농협생명)

[데이터이코노미=임성희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과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창수)이 애자일소다와 'AI·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H농협생명 관계자에 따르면 16일에 진행된 이번 협약은 NH농협생명보험과 NH농협손해보험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농협 보험업 전반에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접목시켜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보험 청구서류 자동 분류 ▲보험금 영수증, 진단서 등 이미지 인식 및 데이터 추출 ‘AI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식 문자판독장치)’ ▲AI 및 빅데이터 기술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연구개발 등이 있다.

협약기간은 양해각서 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애자일소다는 다수의 금융회사와 AI 및 빅데이터 관련 업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AI전문 기업이다. NH농협생명, NH손해보험 및 애자일소다는 미래의 핵심 경쟁력인 AI기술을 쉽고 빠르게 도입하고 내재화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17일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는 “애자일소다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또 NH농협손보 최창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와 빅데이터 기반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