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아이디어상품, 욕실/청소용품, 주방용품 등 총 300여 종 상품 출시

다이소가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곽현아)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프로자취러' 김프로가 선별한 '1인 가구 자취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자취 초년생과 삶의 질을 올리고 싶은 1인 가구를 위해 기획됐으며 ‘프로자취러 김프로’라는 캐릭터가 ‘자취꿀템’을 소개하는 디자인컨셉으로 상품을 구성해 자취 아이디어상품, 욕실/청소용품, 주방용품 등 총 300여 종을 선보였다.

‘프로자취러 김프로’는 아성다이소에서 디자인한 캐릭터로 유쾌한 이미지의 자취생을 모티브로 디자인했고, ‘김프로’ 캐릭터가 이번 기획전 일부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되어 ‘프로자취러 김프로’가 1인 가구 자취 아이템을 선별해서 선보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자취 아이디어상품은 1인 가구 자취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누워서 보는 안경’은 누워서 핸드폰, 타블릿, TV를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안경이 설계되어, 침대, 소파 등 아늑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동영상 시청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 냄비(500ml)’는 뚜껑이 같이 있어 다양한 국, 찌개 등 국물요리를 데우기 적당하고 계란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어 1인 가구 자취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욕실/청소용품은 ‘틈새 먼지떨이’와 ‘운동화 세탁망’, ‘2단 빨래건조망’이 눈에 띈다. 서랍장 밑이나 침대 밑 등 실내공간 틈새는 평소 청소가 어려워 먼지가 자주 쌓이는데 ‘틈새 먼지떨이’는 틈새공간 청소에 알맞다. 청소도구가 ‘파리채’처럼 디자인됐고 청소도구 헤드부분에 먼지 등이 잘 붙도록 부직포 소재로 되어있으며 헤드 리필 2장이 포함된 가격이 1000원이라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운동화 세탁망’은 세탁하는 동안 운동화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세탁망 안에 ‘보호 스펀지’가 내장되어 있고, 신발을 하나씩 넣을 수 있도록 ‘칸 분리’가 되어있어, 더욱 안전하게 운동화를 세탁할 수 있다.

주방용품에서는 ‘음식물깔때기 수거통’과 ‘렌지 받침대’, ‘쪼르륵 물빠짐 식기건조대’등을 주목할만하다. ‘음식물깔때기 수거통’은 물빠짐 구멍이 있는 깔때기에 흡착판이 달려있어 배수구에 넣어 음식물을 처리하거나 과일, 야채 등을 씻을 때, 수세미를 보관할 때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1인 가구에서는 전자레인지를 자주 사용하는데 ‘렌지 받침대’는 손잡이가 있는 쟁반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뜨거운 용기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쪼르륵 물빠짐 식기건조대’는 씽크대가 좁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로 디자인됐고, 물빠짐 구멍이 따로 있어 배수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아성다이소는 LG생활건강, 태화 등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이소 매장이나 샵(#)다이소에서 ‘프로자취러 LG생활건강상품’ 또는 ‘프로자취러 태화상품’ 포함 각 1만 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에 적립하면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또는 아성다이소 공식 SNS계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17일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봄이 되면 1인 가구나 자취에 관련된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