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KGC인삼공사가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으로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식품을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KGC인삼공사가 아이들의 장건강을 위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을 출시하고 어린이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 연구소를 뜻하는 키즈랩(KIDS LAB)과 장건강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의 합성어로 유산균을 과학적인 포뮬러 방식으로 설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연구진은 세계 최초로 홍삼 식이섬유를 먹고 자란 유산균이 홍삼을 먹지 않은 유산균 대비 최대 1.6배 증식 능력이 향상됨을 밝혀내고 이를 기반으로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RG PRO)’ 기술을 적용했다. 

홍삼 식이섬유에는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홍삼다당체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있게 배합하고 균종의 영양원(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기술로 정관장 연구진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녹아 있을 뿐만 아니라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유산균의 강한 생존력을 위한 4중 코팅까지 더해져 하루 섭취량인 1포에 300억 CFU 투입, 유통기한 18개월까지 상온에서 최소 20억 CFU를 보장한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정관장의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하고 착색료, 합성향료, 이산화규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여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클린라벨 제품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24개월 이상 어린이가 좋아하는 바나나맛으로 1일 1포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우유에 녹여 간편하게 마실수 있다.

정관장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월 22일부터 3월 14일까지 ‘7000명 쏜다’ 이벤트 등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000명 쏜다’ 이벤트는 정관장 매장에서 5만원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000명을 선정하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2개월분)’를 증정한다.

‘신학기 프로모션’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홍이장군 1~3단계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5포’ △아이패스 J,M,H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5일분’을 제공한다.

2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굿베이스 에센셜케어 비타민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으며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청 △화애락 △천녹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에센셜케어 등 정관장 대표제품에 대한 구매 혜택도 마련되었다.

22일 정관장 이홍규 브랜드 실장은 “유전이나 식습관, 생활습관에 따라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깨질 수 있어 어렸을 때부터 장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120여년 이어온 정관장의 철학이 담긴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 아이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90포(3개월분, 5만8000원) 짜리를 판매중이며 정관장몰 등 온라인 매장에서는 60포(2개월분, 4만원) 짜리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