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의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모바일 서비스 화면 (사진=호텔롯데)

[데이터이코노미=곽현아 기자] '롯데호텔 서울'이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APP)으로 예약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론칭했다.

롯데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투숙 당일 오후 3시부터 가능했던 기존 현장 체크인과 달리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오전에 미리 체크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 두면 기다림 없이 프론트에서 객실 키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다. 

이용절차는 3단계로 구분된다. 우선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객실 예약을 진행한다. 예약자 투숙 원칙으로 1개 객실까지만 선택 가능하다. 

다음으로 투숙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 사이에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하여 호텔도착 예정시간 등 투숙에 필요한 상세정보를 기입하면 체크인 등록이 끝난다. 이후 프론트에서 익스프레스 체크인 완료 화면을 보여주기만 하면 별도 절차 없이 간단히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

2일 롯데호텔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환경이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호텔 이용이 증가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대 차원으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을 론칭하게 되었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최근의 언택트 경향과 맞물려 롯데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국내 전 체인호텔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론칭을 기념하여 3월 한달 동안 ‘리워즈 포인트 프로모션’과 ‘인스타그램 친구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기 기간 동안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온라인 체크인을 1회 이상 이용하며 투숙한 리워즈 회원에게 각1000P($10 상당)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인스타그램 친구소환 이벤트는 롯데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댓글로 친구를 태그 후 온라인 체크인 론칭 소식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댓글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