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잔반 줄이기 캠페인 실시, 마스크패치 제작

탄소포인트제 가입 독려, 유튜브 및 SNS를 통한 생활 속 실천사항 공유

NH농협생명 'ESG 애쓰자' 유튜브 썸네일 (사진=NH농협생명)

[데이터솜=문경호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해 현재 범농협 차원에서 실시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NH농협생명 관계자에 따르면 농협금융에서 실시하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제작했다.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또한 임직원에게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소개하며 ‘탄소배출 애쓰자’에 동참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로 탄소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센티브는 탄소포인트 1포인트 당 최대 2원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NH농협생명은 유튜브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다. ESG 담당자와 임직원이 출연해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ESG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일회용 컵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및 그릇과 용기 사용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참여를 독려한다.

3일 NH농협은행 김인태 대표이사는 “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중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더불어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며 “농협생명이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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