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 자영업자 종합보험’ 출시
KB손해보험, ‘KB 자영업자 종합보험’ 출시
  • 곽현아 기자
  • 승인 2021.07.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과 '더체크'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사업자 맞춤형 플랫폼 운영업체인 더체크(대표이사 김채민,이준우)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각종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자영업자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장 운영에 꼭 필요한 매출정산,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예상 부가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영업자 맞춤형 플랫폼 개발사인 더체크 본사에서 지난달 29일 중소상공인들의 리스크 관리와 효율적인 사업장 운영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더체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KB 자영업자 종합보험’ 가입 시 의무보험 가입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장 업종별로 맞춤 설계된 보험 가입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 자영업자 종합보험(모바일 소상공인 종합보험)’은 화재사고, 시설소유관리자배상책임, 음식물배상책임 및 점포휴업손해 등 가입이 의무화된 보장과 사업장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보험료는 오프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보다 20%가량 저렴하다.

이 상품은 오픈 API를 활용하여 주소,업종,상호명 입력만으로 사업장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에 대해 가입대상 여부 안내와 함께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또한 건물전체 면적 등 건물정보를 건축물대장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입력이 가능하게 했고 건물 보험가입금액 입력 시 보험사의 손해액 산정 기준을 적용한 가입금액 추천 기능을 추가하여 가입설계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점도 주요 특징이다.

1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비즈니스로 바쁜 자영업자 분들도 손쉽게 본인 사업장의 의무보험가입 대상 여부 확인 및 꼭 필요한 보장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소상공인 분들이 디지털 플랫폼 경험에 소외되지 않도록 선도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더체크 이준우 공동대표는“’KB 자영업자 종합보험’은 사업장 운영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고합리적인 보험료로 효율적인 사업장 운영과 고정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체크는 대한민국 중소상공인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